서초 관광지, 한국어

숨은 데이트 장소 양재천 ‘연인의 거리’

* 양재천 ‘연인의 거리’

양재천은 경기 과천시와 서울 남부를 흐르는 하천입니다. 총 길이 15.6km 중 서초구를 지나는 곳은 약 3.7km인데 그 중 강남대로인 영동1교와 논현로인 영동2교 사이의 700m가 ‘연인의 거리’입니다. 예전에는 와인바가 많다 해서 와인 거리로 불리기도 했으나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다양한 카페들이 들어서면서 현재는 ‘연인의 거리’로 더 유명해진 곳입니다.

양재천 1

아름다운 산책길과 이팝 나무 가로수 사이를 걷다 보니 마치 유럽의 예쁘고 아담하게 꾸며진 길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양재천 2

얼마 전 연인의 거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는 MBC 주말드라마 “결혼계약”의 촬영이 진행되기도 하였는데 최근 촬영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양재천 3

* 양재천 산책로

예쁘고 아기자기한 카페들을 보며 거닐다 보면 아름다운 양재천 산책로를 마주하게 됩니다.

양재천 4

산책로뿐만 아니라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잘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자전거도로는 과천에서 시작해 서울시 서초구와 강남구를 지나 탄천 자전거도로와 이어지기 때문에 많은 자전거 마니아들이 사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양재천 5

 

* 서초문화예술공원

 메타세콰이어길로 유명한 문화예술공원으로 들어섰습니다. 이곳은 양재 시민의 숲과 연결된 곳으로 기획전시장과 놀이마당. 중앙광장. 야외 공연장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잘 조성된 산책로와 녹지를 비롯해 잘 정비된 공연장에서는 해마다 각종 전시회와 음악회가 열리기도 합니다.

양재천 6

아름답게 잘 가꾸어진 녹지 속에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돗자리를 깔고 쉬거나 도시락을 나누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양재천 7

공원을 거닐며 만나는 다양한 조각상들이 자연과 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양재천 8

공원 이곳 저곳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으며 행복해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자연 속의 놀이터가 되고 어른들에게는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하기 좋은 서초 문화예술 공원이었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