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꽃향기를 느낄 수 있는 양재 꽃시장

 

20

11월이면 가을이긴 하지만 비도 자주내리고 날씨도 쌀쌀한 요즘에

봄처럼 꽃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서초구에 있어 다녀왔습니다.

21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4번 출구로 나옵니다.

나와서 앞으로 걷다보면 AT센터를 지나 5분 더 걷다 보면 양재 꽃시장이 나옵니다.

22

양재 꽃시장은 중도매인점포(생화꽃도매시장), 분화온실, 화환점포, 기타자재점포 등이 있습니다.

23

생화도매시장 1층에는 예쁜 생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 분위기를 화사하게 꾸미기 위해 꽃을 구매하는 사람들과 꽃집을 운영하는 플로리스트 분들이 굉장히 많이 보였습니다. 꽃향기가 퍼져서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곳입니다.

24

2층에는 부자재 점으로 조화 및 재료상이 있어서 꽃과 함께 같이 꾸며놓을 수 있는 소품구매도 가능합니다. 지금은 크리스마스 소품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이었습니다.

25

화훼자재상사는 흙, 모래, 화분, 씨앗, 삽, 가위 등 정원을 가꾸는데 필요한 부자재들을 파는 곳입니다. 생화를 구매하고 자재상가에서 자신의 원하는 흙이나 화분을 사서 분갈이를 하는 사람들도 보였습니다.

26

지하꽃상가에는 화환점포가 있어서 완제품인 꽃다발, 꽃바구니, 화환, 수족관이 있습니다. 예쁜 여러 꽃들이 조화를 이뤄 하나의 꽃다발이 되니 색감이 너무나도 예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27

꽃시장에 들어서는 길에 하얀 비닐하우스 들은 분화온실인데요.

분화온실 안에는 항상 식물들이 있기 때문에 온도를 19~20도로 유지해 따뜻하고 아늑했습니다.

28

온실에는 허브, 다육식물, 선인장 ,수중식물, 꽃 화분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일반 꽃집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예쁜 꽃들을 가져 갈 수 있습니다.

29

각 가게마다 특성에 맞게 꾸며놔서 보는 눈도 즐겁고, 식물이 많다보니

공기도 깨끗하고 상쾌한 분위기가 듭니다.

온실이지만 규모가 작지 않기 때문에 마치 식물원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30

날씨가 많이 추워졌지만 아름다운 꽃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것이 어떤가요?

여러 가지 꽃을 한번에 보시고 마음껏 구경하시고 다량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으니,

꽃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와 보시기 바랍니다.

31

-양재 꽃시장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주 6일) / *분화온실: 가 or 나동 1동 만 오픈

*생화도매(1,2층) : 새벽 12시 – 오후 1시

*부자재점(2층) : 새벽 1시 – 오후 3시

*분화온실: 오전7시-오후7시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