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 꽃 나들이 공원! 신 반포공원 & 서래마을 몽마르뜨 공원

 

8

4월에는 항상 꽃 축제로 전 지역이 들썩이는데요.

특히 벚꽃축제로 가장 큰 여의도도 물론 좋지만 사람으로 붐벼 제대로 꽃놀이를 즐기지 못하면 아쉽죠.

서초구에도 조용하고 여유롭게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신 반포 공원 과 몽마르뜨 공원입니다.

9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가면 강남역에서부터 쉽게 갈 수 있는데요. 저희서초관광정보센터가 있는 9번 출구 앞 버스정류장에서 740번 또는 지하철 고속버스터미널 역으로 이동합니다.

10

고속버스 터미널 5번 출구로 나오면 반포 신 반포공원이 나옵니다.

모든 꽃들이 만개되어있지는 않지만 이제 막 하나씩 꽃봉오리들이 터져 예쁜 꽃이 된 걸 볼 수 있으니 정말 봄이 왔다는 게 실감이 나네요.

11

낮에는 날씨가 따뜻하고 딱 걷기 좋아 앉아서 휴식을 취하시는 분도 계시고 ,  이제막 피어난 꽃들을 보면서 힐링 하는 분들도 보였습니다.

12

개나리는 활짝 피어나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

벚꽃과 개나리가 함께 피어있으니 너무나 아름답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만 같았습니다.

13

5번출구부터 반포천 산책길을 따라 쭉 오면 육교가 하나 보이는데요.

반대편으로 건너가 안의 골목길로 들어가면 서래마을이 나옵니다.

14

서래마을은 프랑스마을이라도 불리며 프랑스인들의 거주지로 길을 따라 한국,프랑스 깃발이 매달려있습니다. 서래마을 길을 따라 쭉 위로 올라가면 프랑스 학교도 보입니다.

15

밤의 서래마을은 가로수 길처럼 여러 고급스러운 레스토랑과 분위기 좋은 카페들로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지만 오늘은 꽃을 보러 왔으니 곧바로 몽마르뜨 공원으로 향합니다.

몽마르뜨 공원은 서래마을 길 끝에 방배중학교가 보이면 왼쪽으로 들어가서 쭉 10분정도 걸어가면 몽마르뜨 공원 마크가 보입니다.

16

몽마르뜨 공원 산책 길 에도 곳곳에 벚꽃, 개나리 , 목련 등이 피어 있습니다.

17

꽃길을 걸으며 위로 올라가면 작은 동산으로 길을 따라 걸으면 운동할 수 있는 공원과 잔디밭이 나옵니다.

가족, 친구 끼리 간식사와 놀러오거나 혼자서 운동, 휴식을 취하러 온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18

몽마르뜨 언덕에는 토끼가 여러 마리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조금만 더 날씨가 따뜻해지면 토끼들이 뛰노는 모습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9

또한 , 몽마르뜨 공원에는 프랑스 시 구절이 곳곳에 새겨져있습니다.

시도 읽고, 꽃 구경도하며 벤치에 앉아서 잠시나마 운치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20

날이 풀려 서초구 꽃 나들이를 해봤는데요.

서초구에도 이렇게 좋은 꽃 나들이 핫 플레이스 가 있었네요.

따뜻한 봄날에 유명한 명소의 가보는 것도 좋지만  서초구의 신 반포공원 , 몽마르뜨 공원에서 조용히 산책 겸 여유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교통편-

반포 천 – 3,7,9 고속버스 터미널 5번출구 바로 앞

몽마르뜨 공원 – 서초역 6번 출구 도보10분 국립중앙도서관 맞은 편 누에다리 or 서래마을 방배중학교부터 도보10분

+서래마을: 강남역부터 9번출구 앞 버스정류장에서 서초10번 – 반포종합운동장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