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서초축제 및 행사 ,전시회

11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입장마감 오후 7시)
※ 6월 7일(목) 오후 4시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 휴관일 6/25(월), 7/30(월), 8/27(월), 9/24(월)
   
[오디오가이드]
요금 3,000원
* 언어: 한국어
* 소요시간 : 약 50분

[도슨트 운영]
평일 정규도슨트 : 평일 12시, 14시, 17시, 18시 (4회)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도슨트 진행하지 않습니다.

[전시소개]
대중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국립 이스라엘 미술관 컬렉션 展`
<샤갈; 러브 앤 라이프 展>이 2015년, 2016년 이탈리아의 로마와 카타니아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공개됩니다.
샤갈과 그의 딸 이다가 직접 기증한 작품들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회화, 판화, 삽화, 조각, 모자이크 등 미술의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예술혼을 불태운 샤갈의 종합예술가로서의 면모를 확인하고, 그의 사랑에 대한 순수한 열망과 또 샤갈의 삶과 예술의 여정을 다각도로 추적합니다.

22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입장마감 오후 7시)
※ 휴관일 7/30(월), 8/27(월), 9/24(월)

[현장매표소 운영시간]
오전 10시 40분 – 오후 7시
* 위치 : 한가람미술관 1층 로비

[오디오가이드]
– 대여비 3,000원
* 위치: 한가람미술관 1층 로비
※ 본 전시는 정규 도슨트 진행하지 않습니다.

[전시소개]

세계인의 영혼에 예술적 총격을 가한 현대미술의 거장 – 니키 드 생팔

1961년에 발표한 <사격회화 shooting painting>로 일약 세계적 명성을 얻은 니키 드 생팔Niki de Saint Phalle은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이다.
자유로운 기쁨의 에너지와 현실을 향한 날카로운 통찰을 동시에 담은 그녀의 작품은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파리에서 한국관광객들에게 사진 촬영장소로 가장 사랑받는 장소 중 하나인 퐁피두센터의 조각분수공원(스트라빈스키 분수)를 만든 작가이다.

 

44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입장마감 오후 7시)
※ 휴관일 7/30(월), 8/27(월), 9/24(월)

[전시소개]
– 기획의도
세계 그림책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미국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과 현대미술관(MoMA), 영국 런던 테이트 모던 등 세계 최고 미술관에서 아트 워크숍과 전시를 개최한 순수 미술 작가인 에르베 튈레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대표작품 회고전

– 전시목적
전통적인 작품 감상 방식인 시각을 통한 감상을 넘어 다중감각과 공감각으로 감상하는 신개념의 예술작품을 선보이는 전시, 모든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참여 진행형의 대규모 융합전시

– 전시내용
전 세계를 무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에르베 튈레의 대표작품 전시, 각 테마 별로 특별 섹션 구성: 작가의 회화 및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원화, 국내 작가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작품 그리고 교육적 체험으로 구성

[작가소개]

에르베 튈레
1958년에 태어나 조형미술과 장식미술을 공부하고 1981년부터 1992년까지 10여 년간 아트 디렉터로 활동했다. 1990년부터 「엘르」「르 몽드」「리르」「앙팡 마가진」등 프랑스 잡지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잡지에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했다. 이후 일러스트레이션과 회화 작업을 하고 있다. 1994년부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현장 어린이 교육가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미술에 접근하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한 영유아들을 위한 책을 출간하고 있다. 2007년 영국 테이트모던미술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미술 교육책을 출간했고 놀이를 통한 영유아 통합적 감성미술책 시리즈 <색색깔깔>이 프랑스, 미국,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네덜란드, 호주, 노르웨이, 스웨덴, 그리고 한국에서도 출간되었다. 볼로냐 아동 도서전 논픽션 상을 비롯해 많은 상을 받았다. 글 작업도 함께 하는 에르베 튈레는 두 아들과 어린 딸로부터 끊임없이 영감을 얻고 있다.

현재 미국 뉴욕에서 활동하는 작가는 최근 2016년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아트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2017년에는  브루클린 소재 갤러리에서  설치 미술 작품 전시를 선 보이기도 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넘어  순수미술 작가로서 끊임 없이 독자들과 소통하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놀이의 접목에 열정을 쏟고 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